에이지 오브 지그마: 인물

에버초즌, 아카온

오거맨 2024. 11. 17. 15:29

 

에버초즌 아카온은 파멸적인 힘의 투사이자, 도살당한 제국의 피로 선택받은 존재입니다. 많은 이들이 그를 카오스의 반신이자, 태초부터 내려오는 가짜 신 지그마의 파멸이라 숭배하고 있습니다. 에버초즌이 신-왕을 경멸하는 건 사실이지만, 아카온은 다른 어둠의 신들에 대해서도 비슷한 종류의 혐오를 가지고 있으며, 더 나아가 모든 종류의 신격을 거부하는 존재입니다. 아카온의 궁극적인 목표가 밝혀지는 것은 그을린 렐름의 시체 위에 그의 깃발이 올라간 다음에서나 일 겁니다.

 

아카온은 악마도 악마 대공도 아니며, 그 오랜 수명에도 불구하고 엄밀히 말하면 그는 여전히 필멸의 존재이자, 필멸자로 죽을 수 있는 존재입니다. 시간의 저주가 그를 죽이지 못하는 이유는 그가 획득한 어둠의 힘의 영향으로, 그는 순전한 능력과 의지의 힘으로 어둠의 신들이 벌이는 그레이트 게임을 중재할 수 있는 유일하다 싶은 존재나 다름 없습니다. 그는 몇 차례나 자신의 능력을 증명했으며, 결국 필멸의 몸으로 네 신 모두의 축복을 얻어 그의 라이벌인 벨'라코르의 시기와 분노를 사고 있기도 합니다.

아카온은 여러 묵시록적인 전쟁을 통해 단련된 뛰어난 전사이자 지휘관으로 타고난 재능에 더해, 아카온은 칭호를 얻기 위한 여정 동안 획득한 에버초즌의 일곱 보물을 휘두릅니다. 영혼을 삼키는 마검 '왕들의 파멸', 무적의 방어구인 '모카르의 갑주', 그리고 미래를 들여다볼 수 있는 '쉬리안의 눈'은 가장 총애받는 유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더 나아가 가장 유명한 것은 묵시록의 종마 '도르가'로 날개달린, 여러 괴수의 모습을 닮은 이 거수는 아카온을 전장으로 인도합니다. 도르가의 세 머리는 한때 에버초즌을 시험하기 위해 보내졌지만, 패배하고 도르가에게 잡아먹힌 세 대악마의 힘을 끌어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른의 머리는 강한 적을 잡아먹어 활력을 얻을 수 있으며, 젠취의 머리는 여러 마법을 흩뜨려 집어삼킬 수 있고, 너글의 머리는 강산성의 토사물을 분사하여 눈앞의 적들을 타오르는 피 웅덩이로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아카온의 칭호

에버초즌 (Everchosen)
묵시록의 최고위 대원수 (Exalted Grand Marshal of the Apocalypse)
목마른 포식자 (Thirsting Predator)
세 눈의 왕 (Three-Eyed King)
세 번 저주받은 자 (Thrice-Damned)
세계를 베어내는 자 (World Razor)

 

카오스의 여섯 유물

모카르의 갑주(Armor of Morkar): 첫 번째 에버초즌 모카르의 갑주
지배의 왕관(Crown of Domination): 마음을 좀먹는 공포의 오라를 내뿜는 왕관
도르가(Dorghar): 묵시록의 종마, 세 머리를 가진 악마
쉬리안의 눈(Eye of Sheerian): 지배의 왕관 중심에 박혀있는 보석으로, 미래를 볼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카오스 승천자의 인장(Mark of Chaos Ascendant): 아카온의 이마에 새겨진 모든 어둠의 신들에게 총애받는다는 상징

왕들의 파멸(Slayer of Kings): 대악마 우'줄이 봉인된 불타오르는 마검

 

별의 도가니 (Star Crucible): 아카온의 일곱 번째 유물? 뱀 신 유'레아의 유물

 

인게임 능력

아카온은 슬레이브 투 다크니스 아미의 워마스터이자, 2레벨 마법사로, '모카르의 갑주'의 효과로 와드(5+)를 가진다.

* 총애받는 전쟁군주
- 아카온은 그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어둠의 신들의 경쟁을 무자비하게 이용합니다.

아카온은 전장에 배치될 때 언디바이디드의 인장에 더해 다음의 키워드 중 하나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코른, 젠취, 너글, 슬라네쉬

* 왕들의 파멸
- 이 고대의 마검은 전쟁군주와 투사의 영혼에 목말라 있습니다.

이 유닛은 근접 공격을 할 때마다, 한 영웅에게 '왕들의 파멸'로 가한 공격에서 보정받지 않은 피해 굴림값 6이 2개 이상 나온다면, 해당 영웅을 즉시 제거한다.

* 쉬리안의 눈
- 강력한 용의 시체에서 뜯어낸 이 유물은 아카온에게 미래에 벌어질 사건을 볼 수 있는 힘을 제공합니다.

게임 당 한번, 자신의 히어로 페이즈에 아카온의 플레이어는 주사위를 하나 굴릴 수 있다. 해당 굴림은 다음 배틀 라운드의 선제권 굴림을 대체하며, 1-3이 나오면 반드시 상대방이 선턴을, 4-6이 나오면 반드시 자신이 선턴을 가져간다.

* 세 머리의 거수
매 교전 페이즈가 시작할 때마다, 세 머리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1. 오물-분사: 6" 내 적 유닛을 선택해, 해당 유닛 내 모델 숫자만큼 주사위를 굴린다. (최대 7개) 각 굴림값, 3+마다 1 모탈 대미지를 입힌다.

 

 2. 해골-탐식: 교전 도중인 적 유닛을 하나 선택해 주사위를 하나 굴린다. 굴림값이 해당 유닛의 체력 수치를 초과하면 모델 하나를 즉사시키고, 즉시 해당 모델의 체력만큼 피해를 회복한다.

 

 3. 주문-흡수: 12" 이내의 소환물을 하나 선택해 주사위를 하나 굴린다. 굴림값 2+로 해당 소환물을 추방하고, 소환사에게 D3 모탈 대미지를 입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