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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게임에 이은 2연전 2번째 게임입니다.
커가 측은 아미를 그대로 사용, 타우 측은 카우욘으로 디태치먼트와 로스터 구성을 모두 변경합니다.
섀도우선
파사이트 + 선포지
콜드스타 커맨더 + 선포지
해머헤드
스카이레이
브로드사이드 2x1
스톰서지
고스트킬
스텔스 슈트 3x2
카드레 파이어블레이드 + 브리처 팀 + 데빌피쉬
크룻 워 셰이퍼 + 크룻 카니보어
크룻 램페이저 3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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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이머리 미션은 퍼지 더 포
매 라운드 마다, 더 많은 오브젝트 마커를 점령한 측 / 더 많은 갯수의 유닛을 파괴한 측이 각각 승점을 받는 미션입니다.
미션 룰은 스모크 앤 미러즈
로스터에서 지정한 스트래티직 리저브(예비대)에 위치한 유닛 등,
제한에 관계없이 1유닛을 더 스트래티직 리저브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타우 플레이어는 리저브에 유닛을 두지 않었고, 커가 측도 전판과 동일하게 딥 스트라이크 전력을 구성합니다.
그러니 가볍게 무시해주시면 되는 미션 룰입니다.
커가 측 딥 스트라이크 유닛
블레이드 챔피언 + 창 커스토디안 워든 5명
베나타리 커스토디안 3x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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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가 측은 전장 중앙 부근에 칼리두스 어쌔신을 선행 배치(인필트레이터),
벽을 뚫지 못해 어느정도 진로를 보장해야하는 베르투스 분대만 사격 각을 노출시켜 배치합니다.
디플로이먼트가 바뀜에 따라, 타우 측은 대부분의 유닛을 배치지역 지형 뒷편에 배치했습니다.
전장으로 보병을 수송해야하는 데빌피쉬
크기가 커서 사격을 위해 전진 배치해야하는 스톰서지
점령을 위해 달려나가야하는 크룻 램페이저
선행 배치의 고스트킬만 전방으로 배치되어 있는 모습
![](https://blog.kakaocdn.net/dn/crzjAb/btsL2S8ScPW/hy53Rpfkql4ygaU9OlvTz0/img.jpg)
즉, 버프가 게임 중반 이후부터 제공되기 때문에, 대기만성형 디태치인 셈입니다.
버프를 받을 때까지 전력을 보존하기 위해 대부분의 유닛을 배치 지역에 꽁꽁 숨겨놓은 전략적 판단이며,
이렇게 빽빽하게 배치하면 상대 측의 딥 스트라이크 찌르기에도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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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스테인 힛 x : 크리티컬 히트가 발생할 때 마다,
그 주사위는 운드 롤을 굴릴 주사위를 x 만큼 증가시킵니다.
* 크리티컬 히트 : 명중률과 명중률에 대한 보정에 상관 없이 그 공격은 무조건 명중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보통 히트 롤 주사위에서 6이 뜬걸 의미합니다. (Unmodified roll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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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컨더리 미션은 이스태빌리시 로커스 / 사보타지
이스태빌리스 로커스는 아군 유닛이 전장 중앙 6인치 이내에 있거나,
상대 배치 지역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이 되는 유닛이 액션 선언이 가능합니다.
때마침 칼리두스 어쌔신이 근방에 있기 때문에 적절한 위치로 여유롭게 걸아가줍니다.
사보타지는 내 배치지역 바깥에 아군 유닛이 있을 경우, 대상이 되는 유닛이 액션 선언이 가능합니다.
인퀴지터 드락서스가 굴림을 성공해 18인치 바깥의 적이 사격 불가능하게끔 커스토디안 가드를 보호하고 있으니,
가드 분대를 거리낌 없이 완전히 노출된 바깥으로 전진시켜 사보타지를 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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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말씀드린 미션들을 해결하기 위해, 동그라미의 유닛들이 각각 미션을 수행하겠다는 '액션'을 선언합니다.
이후 프라이머리 미션 퍼지 더 포 달성을 위해 각 그라브 탱크들이 전장 모서리로 이동해 사격을 개시,
병력 수송을 위해 완전히 노출되어있던 데빌피쉬를 노려 총합 21데미지로 완전히 침묵시킵니다.
타우의 유닛이 꽁꽁 숨은 탓에 커가 측은 그대로 턴을 종료, 데빌피쉬를 파괴하여 퍼지 더 포 승점을 획득,
추가로 이스태빌리시 로커스의 완료 시각 또한 턴 종료 시이기에, 해당 미션 달성 승점을 커가 측이 가져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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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컨더리 미션은 오버휠밍 포스 / 노 프리즈너 입니다.
오버휠밍 포스는 오브젝트 마커를 밟고 있는 적 유닛을 파괴할 때 마다 승점을 얻기 때문에, 당장은 수행 불가능합니다.
반면에 노 프리즈너는 단순히 적 유닛을 파괴하기만 하면 됩니다.
마침 프라이머리 미션도 상대와의 교전을 유도하는 퍼지 더 포 입니다.
2라운드부터 시작될 프라이머리 미션 경쟁을 위해, 크라이시스 배틀슈트 분대들과 크룻, 보병 분대들을 전방에 내보내는 타우
브리처 팀은 어드밴스* 를 선언해 중앙 오브젝트 마커를 점령하는데 성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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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드밴스 : 일반 무브와는 다른 종류의 무브로, 선언 시 D6를 굴려서 나온 값을 유닛의 이동거리에 합산하여 이동합니다.
대신, 어드밴스를 한 턴에 그 유닛은 사격과 차지를 선언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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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머헤드 / 옥상에서 저격 중인 브로드사이드 2모델 / 스톰서지의 사격에 그라브 탱크 1대가 파괴당합니다.
플라이 키워드의 유닛을 사격할 때, 명중 굴림을 모두 리롤할 수 있는 스카이레이는 전탄발사로 베르투스 분대를 완전히 침묵시킵니다.
워낙 튼튼한 체급을 가진 커가의 유닛이라 2개 유닛만 날아간 것이지,
다른 팩션이었다면 가볍게 유닛 하나 정도는 더 날아가지 않았나 싶을 사격 화력이었습니다.
타우 측도 퍼지 더 포와 노 프리즈너의 승점을 가져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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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컨더리 미션은 어쌔시네이션 / 인게이지 온 올 프론츠
지금부터 프라이머리 미션 퍼지 더 포의 경쟁이 시작됩니다.
라운드가 끝나는 시점에서
더 많은 유닛을 처치했던 쪽 / 더 많은 오브젝트 마커를 점령한 쪽이 더 많은 승점을 차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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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토디안 가드들과 프로세큐터를 각각 오브젝트 마커를 향해 전진,
베르투스가 쓰러진 곳에는 베나타리 1분대를 딥 스트라이크해 공백을 메웁니다.
현재 세컨더리 미션인 어쌔시네이션의 경우 캐릭터 유닛을 제거하면 달성이 되는데,
마침 중앙 오브젝트 마커에 멀뚱히 서있는 타우 브리처 팀에 카드레 파이어블레이드가 합류 중이니
퍼지 더 포를 달성하는 김에 이를 노리기로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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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토디안 가드들이 일제히 볼터를 사격,
게임 당 1번만 사용 가능한 가드의 2연속 사격 스킬 센티널 스톰까지 전부 발동해 타우 브리처 팀을 전멸시킵니다.
살아남은 그라브 탱크 1대는 주포 사격으로 옥상에서 저격 중이던 브로드사이드 1대를 격추
커가 측의 퍼지 더 포 수행 결과
2개 유닛 파괴(브리처 팀, 카드레 파이어블레이드)
마지막으로 달성하기 힘들다 판단되는 인게이지 오브 올 프론츠는 폐기, CP를 하나 챙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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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 맨즈 랜드 : 서로의 배치 지역을 제외한 전장이 해당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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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컨더리 미션은 클린즈 / 시큐어 노 맨즈 랜드
퍼지 더 포 달성을 위해 커가 측이 무리하게 포지션을 잡는 걸을 포착,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전진하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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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화력이 강하지 않은 지금, 조금이라도 덜 아프게 맞을 때 전장에 난입하는게 중요하다 판단
커가 측은 래피드 인그레스* 를 발동하여 모든 예비대를 타우 배치지역에 투하합니다.
어떻게든 샌드위치를 만들어 타우를 압박하겠다는 의도가 다분하지만,
들이받기 직전까지 타우의 화력을 얼마나 잘 버텨내느냐가 관건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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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래피드 인그레스 : 상대 턴 이동 페이즈 종료 시기에 본인의 유닛을 딥 스트라이크하는 스트라타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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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토디안 워든 측은 생존기 리빙 포트리스를 발동, 스텔스 슈트와 스카이레이의 화력을 성공적으로 흡수하나,
전장에 배치된 베나타리들이 이후 진행되는 사격으로 한명씩 쓰러집니다.
좌측 오브젝트 마커에선 커스토디안 가드 5명이 전멸,
설상가상으로 스톰서지와 브로드사이드의 사격으로 마지막 남은 그라브 탱크가 파괴,
그라브가 밟고 있던 배치지역 마커의 점령이 풀려버리는 대형사고가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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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우에서 유일하게 근접전을 할 줄 아는 파사이트가 돌진
여명검으로 베나타리 1명을 추가로 처치하는데 성공합니다.
타우 측의 퍼지 더 포 수행 결과
2개 유닛 파괴(커스토디안 가드, 그라브 탱크) / 서로 2개의 오브젝트 마커를 점령
이번 퍼지 더 포의 경쟁은 무승부를 기록, 각자 승점을 챙겨가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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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컨더리는 컨테이먼트 / 비하인드 에너미 라인즈
허리를 너무 깊숙하게 찔린 커가
사실상 보병이 다 죽은 양측 오브젝트 마커는 포기,
파사이트에게 근접전이 걸려있던 베나타리 1기는 후퇴합니다.
베나타리는 후퇴하더라도 사격과 차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중앙의 검방 커스토디안 가드가 사격을 버틸 때까지 상대 배치지역을 끝장내는 것을 목표로 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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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브 탱크와 커스토디안 가드의 센티널 스톰이 모두 사라져버린 상황이라면,
커가의 사격은 볼 필요가 없습니다.
남은 전력을 쥐어짜서 사격하였으나, 크룻 카니보어를 1모델 남겨놓고 전멸시키지 못하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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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측 타우 배치지역 : 블챔 + 커스토디안 워든 -> 스카이레이, 스텔스 슈트 동시 차지 성공
우측: 베나타리 1인 -> 크룻 램페이저 차지 성공
중앙 검방 가드, 인퀴지터 드락서스, 프로세큐터 -> 콜드스타 커맨더 + 선포지 크라이시스 분대 차지 성공
좌측 타우 배치지역 : 베나타리 2명 -> 브로드사이드 1기, 스텔스 슈트 동시 차지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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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단신의 베나타리도 3인의 크룻 렘페이저를 둘이나 썰어제끼는 데 성공
핵심 관측 유닛인 스텔스를 전멸시켜 조금이라도 화력을 깎아내는데 성공합니다.
검을 들고 있어 창보다 딜을 기대할 수 없는 검방 가드 측은
예상한대로 크라이시스 보디가드 1명을 데려가는데 그치고 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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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 유닛 파괴(스카이레이, 스텔스 슈트x2)
이미 두개 유닛이 타우의 빈집을 털고 있었기에 비하인드 에너미 라인즈를 달성
컨테이먼트를 폐기하는 순간, 전장 중앙에 남아있던 칼리두스 어쌔신의 존재를 그제서야 깨닫게 됩니다.
하필 전신이 검정이라 지형의 그림자에 가려져 완전히 존재를 잊고 있던 것
현 시점 가장 중요한 유닛인 칼리두스를 방치해버린,
게임을 뒤집을 수준의 거대한 실수였습니다.
차지 & 파이트의 도파민이 이렇게 무섭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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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log.kakaocdn.net/dn/kHVNZ/btsL2bBns81/3bNZsmnUHKkmY6N9WMGUrk/img.jpg)
세컨더리는 디펜드 스트롱홀드 / 인게이지 온 올 프론츠
유닛 수가 커가보다 한참 남아나는 타우
인게이지 온 올 프론츠의 달성을 위해 사방 곳곳에 유닛을 풀어놓는 모습
그리고 3라운드에 도달했기에, 카우욘 디태치의 화력 증강 버프를 받기 시작합니다.
이제 힘이 빠진 사냥감을 쟁취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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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갖 전장에서 비보가 들려옵니다.
커스토디안 가드와 베나타리 1기가 전멸을 면치 못하는 모습
서스테인 힛의 발수 증가로 인해 커가의 유닛이 빠르게 녹아내리고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HLJCm/btsL2nIlEZQ/bMPPcN6bGSJFHbCOsSUUfk/img.webp)
해당 워기어를 장착한 콜드스타 커맨더는 커가의 발목잡기를 가볍게 무시하고는 후퇴,
그대로 마커를 점령하고 퓨전 블래스터를 난사해 전장을 정리합니다.
이미 걸려있던 근접전으로 인해 베나타리에게 브로드사이드가 파괴되,
승기를 잡은 타우에게는 웃어넘길 수준의 손해입니다.
타우 측의 퍼지 더 포 달성 현황
1. 2개 유닛(베나타리, 커스토디안 가드)를 파괴해 4 vs 2로 커가 측이 승리
2. 마커 점령은 1 vs 3으로 타우 측이 승리
양 측이 해당하는 승점을 가져가고, 타우 측은 인게이지 온 올 프론츠 승점을 추가로 챙겨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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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컨더리는 노 프리즈너 / 시큐어 노 맨즈 랜드
패색이 매우 짙습니다.
이왕 이렇게 된거 크룻 카니보어 / 크룻 트레일셰이퍼 / 섀도우선을 동시에 처리하는 최후의 도박수를 던집니다.
고유 능력으로 예비대에 보내뒀던 칼리두스로 섀도우선의 9인치 딥스를 감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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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중요한 차지가 실패해, 두 진영의 운명이 결정됩니다.
커가의 퍼지 더 포 달성 현황
2개 유닛 파괴(크룻 카니보어, 크룻 트레일 셰이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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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우의 세컨더리는 마크드 포 데스
하필 커가의 남은 유닛이 정확히 셋 뿐이던 상황에 타우에게 결정적인 세컨더리 미션이 들어옵니다.
무자비한 타우의 사격으로 전장에는 2운드의 블레이드 챔피언 만이 홀로 남게됩니다.
퍼지 더 포도 볼 것 없이 타우 측이 모든 승점을 가져갑니다.
1. 3개 유닛 파괴(커스토디안 워든 / 베나타리 / 칼리두스)
2. 커가 측이 유일하게 점령한 마커를 탈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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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이상 게임을 진행할 수 없다 판단한 커가 측이 서렌더를 선언,
그대로 게임이 종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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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사격 유닛들을 제대로 짜르지 못했고,
대망의 3라운드부터 카우욘의 버프를 받은 타우에게 전장의 주도권을 완전히 잃어버렸습니다.
역전의 실마리가 되어줄 칼리두스를 한 라운드만 더 일찍 운용했었다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게임은 60 vs 61의 초박빙이었으나,
5라운드에서 승점이 벌 방법이 없어 점수가 벌어질 것이 뻔하기 때문에 얌전히 서렌더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굉장히 재밌었고, 공부가 되는 2연전 게임이었다 평하고 싶습니다.
다음 배틀 리포트는 임페리얼 나이트와의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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