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앉아서 잔치에 참여하고 고귀한 미덕을 옹호하고 여름 왕의 자비를 전파하기 위해 싸우는 용감한 기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이것은 살점 먹는 궁정의 원로들이 말하고 있다고 믿는 역겹고 달콤한 말입니다. 그 대신 적들은 마법에 걸린 광기의 목청 같은 울부짖음만 듣게 됩니다.
이들은 그들이 스스로 믿고 있는 기사도가 아니라 고대의 저주에 의해 뒤틀린 누런 피부의 식인종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벗겨진 살점의 깃발을 높이 들고, 곪아터지는 피를 묻힌 무기를 휘두르는 흉측한 악마들이고, 약탈하고 먹어치울 때 죽음의 악취가 풍깁니다.
그들의 망상은 그들의 군주, 망상의 모타크인 우쇼란에게서 비롯되었습니다. 그의 명령에 따라 그들은 혐오스러운 자들, 즉 그들의 군주의 광기를 널리 퍼뜨리는 야수 뱀파이어들이 통치하는 왕실에 모였습니다. 그들은 독특한 잔인함으로 자신들의 영지를 통치하며, 진정한 기사도 정신의 뒤틀린 거울 속에서 성전에 부름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저주에 영향을 받지 않은 사람들은 그것들의 진정한 모습을 봅니다. 즉, 피와 내장을 두른 구부정한 식인종들의 떠돌이 무리입니다.
망상의 모타크인 우쇼란(Ushoran)은 나가쉬의 가장 저명한 다섯 명의 부관 중 한 명이며, 일부는 그를 그들 중 가장 강력한 부관으로 여깁니다. 한때 모타크 중 가장 고귀한 존재였던 그는 이 끔찍한 저주의 희생양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그가 항상 혐오스러운 사람이었고 그의 고상한 얼굴은 단지 그의 끔찍한 망상을 투영한 것일 뿐이라고 주장합니다.
그의 새로운 태도에 분노한 나가쉬는 그를 슈라우드케이지*에 가두었습니다. 그는 결국 그 곳에서 탈출하여 그의 혈통적인 저주를 왕국 전체에 퍼뜨렸습니다. 이로 인해 그의 피를 맛본 뱀파이어들이 그의 저주에 합류하여 그의 미치광이 속임수의 중심지가 된 첫 번째 캐리온 왕국이 탄생했습니다. 그들 자신의 법정을 세우고 판사, 성직자, 사형집행인과 같은 신하들로 채우는 것이었습니다.
이들은 제정신의 필멸자들이 오래전에 버림받은 썩어가는 요새의 껍질, 상비군의 뒤틀린 변태들, 즉 뼈 곤봉으로 무장한 '보병', 끔찍한 군마를 타는 '기사', 날카로운 송곳니를 가진 구부정한 '챔피언' 등을 통솔합니다.
궁극적인 비극은 이들이 실제로 한때 인간이었지만 지금은 저주에 굴복했다는 것입니다. 그들의 육체가 위축됨에 따라 그들의 영혼과 정신도 위축되지만, 살점 먹는 법원의 광기를 공유하는 것은 일종의 위안을 제공합니다.
배틀 택틱
* 고귀한 행동 - 패시브
아군 플레시이터 코트 히어로들은 게임을 시작할 때, 0점의 고귀한 행동 점수를 가지며, 한번에 최대 6점까지 점수를 보유할 수 있다.
아군 플레시이터 코트 히어로는 전투 능력을 사용할 때마다 능력을 사용한 뒤, 해당 능력으로 입힌 데미지 만큼 고귀한 행동 점수를 획득한다.
아군 플레시이터 코트 프리스트 히어로가 기도 능력을 사용하고 성공했다면, 효과를 적용한뒤 1점의 고귀한 행동 점수를 획득한다.
아군 플레시이터 코트 위자드가 주문 능력을 사용하고 성공적으로 효과를 적용했다면, 효과를 적용한 뒤 1점의 고귀한 행동 점수를 획득한다.
* 포식 광란 - 패시브
고귀한 행동 점수가 6점인 아무 아군 히어로 12" 이내에 완전히 들어간, 아군 플레시이터 코트 유닛은 컴패니언 무장을 포함한 모든 근접 공격의 공격 횟수에 +1
* 수호병 징집 - 자신의 이동 페이즈
1점 이상의 고귀한 행동 점수를 가진, 아군 커티어 히어로를 하나 선택한다.
점수를 1점씩 소모하여, 소모한 점수만큼 12" 이내에 완전히 들어온 아군 농노 유닛의 모델을 하나 복귀시킬 수 있다.
점수를 2점씩 소모하여, 소모한 점수만큼 12" 이내에 완전히 들어온 아군 기사 유닛의 모델을 하나 복귀시킬 수 있다.
* 왕실 종복 소집 - 자신의 이동 페이즈
6점의 고귀한 행동 점수를 가진 아군 압호란트 히어롤를 하나 선택하고, 파괴된 아군 농노나 기사 유닛을 대상으로 지정한다.
모든 고귀한 행동 점수를 소모하여, 절반의 모델로 구성된 대상 유닛의 대체 유닛을 전장 가장자리 6" 이내에 완전히 들어가며, 적 9" 바깥에 위치하게끔 배치한다.
* 왕가의 피 - 턴 당 한번(아미), 자신의 히어로 페이즈
아군 압호란트 유닛들을 대상으로 선택한다.
대상 유닛들은 피해를 D3만큼 회복한다.
게임 시작시 광기를 고르는 능력이 사라졌지만, 전반적인 능력의 구성이 유지되었다.
배틀 포메이션 - 구울 순찰대
* 선혈에 범벅이 된 사냥꾼 - 패시브
플레이어가 자신의 턴에 전투 능력을 사용하기 위한 유닛을 선택할 때, 크립트 구울 유닛은 하나 대신 두 유닛을 선택할 수 있다.
두 유닛 모두 스트라이크-라스트 능력을 가지고 있어도 상관 없다.
두번째 전투 능력은, 첫 능력을 마친 후 즉시 사용한다.
Cannibal Courts 배틀 포메이션은 히어로가 적 진영을 탈취하면 고귀한 행동 점수를 획득하고, Lords of the Manor는 부활 특화, Royal Menagerie는 괴수 특화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전용 소환물 - 콥스메어 스탬피드
* 콥스메어 스탬피드 소환 - CV 7+
아군 콥스메어 스탬피드가 전장에 없을 때, 아군 플레시이터 코트 위자드를 하나 선택하여 이 주문을 시전할 수 있고, 2D6을 굴려 시전한다.
시전자의 시야에 보이며 9" 이내에 완전히 들어가면서, 적 9" 바깥에 위치하게끔 콥스메어 스탬피드를 배치한다.
콥스메어 스탬피드
'짓밟는 발굽' 능력은 이동을 마친 후, 통과해 지나간 유닛을 최대 3개까지 선택해, D3을 굴려 2+로 굴림값 만큼 모탈 데미지를 입히는 능력을 제공한다.
굉장히 높은 체력과, 낮은 추방값이 독특한데 소환 해제(물리)로는 쉽게 처리하기 어려워 보인다.
우쇼란, 망상의 모타크
'부육먹는 왕' 능력은 '포식 광란'의 범위를 12"에서 24"로 넓혀주는 유용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슈라우드케이지 조각'은 브레이버리 삭제에 맞춰 컨트롤 수치로 판정하게끔 변경되었고, 최대 대상이 3유닛으로 제한되었다.
'망상의 일각' 전용 마법은 기존의 자해 효과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망상의 진원' 효과는 삭제된 광기의 효과를 전용 어빌리티로 가져와 아미 전체에 적용하게끔 변경되었다.
기존 효과나 컨셉을 거의 대부분 유지하면서, 공격 스텟 또한 소폭 버프되었다.
매로우스크롤 헤럴드
'전령을 쏘지 말라'는 기존처럼 사격 대상 지정 회피 능력을 유지하고 있다.
'왕의 서신' 효과는 매 차지 페이즈마다, 3+로 광역 스트라이크-퍼스트 부여/영구 디버프 부여로 변경되었다.
기존에는 상대방이 효과를 선택해서 사용이 조금 어려웠으니 소폭 버프라 할 수 있다.
크립트가드
'광기의 무기고' 효과는 전투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유닛은 다음 내 턴이 시작할 때까지 명령을 사용할 수 없다.
'왕실 호위병' 효과는 와드 버프 대신, 와드(5+)을 제공하는걸 제외하면 기존과 동일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세이브와 와드가 동시에 감소하고, 명중/피해 굴림값이 1씩 낮아진 대신, 공격 횟수가 1대 늘어났다.
로얄 좀비 드래곤
기존의 공중 대기 능력은 유지하고 있으나, 무장 프로필이 전반적으로 수정되었다.
'치솟는 공포' 램페이지는 2D6"만큼 추가 이동을 수행하고, 통과해 지나간 유닛 중 하나를 선택해 D3 모탈 데미지를 입힌다.
브레스가 조금 더 쓰기 좋아진건 버프다.
스튜디오 디자이너들은 고귀한 행동 점수를 관리하는게 플이터 운영의 핵심이라고 말하며, 기존처럼 소모전이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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