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 오브 지그마

인덱스-프리뷰) 나이트헌트

오거맨 2024. 6. 3. 16:37

 

배틀 트레잇

* 영체

나가쉬를 제외한, 아군 나이트헌트 유닛들은 세이브 굴림의 모든 보정치를 무시한다.
 
* 분산화 - 리액션: 상대방이 공격 능력의 대상을 선택했을 때 - 1CP
해당 공격의 대상이 된 아군 나이트헌트 유닛
해당 유닛은 이번 페이즈 동안 와드(5+)를 가진다.
 
* 공포의 물결 - 턴 당 한번(아미), 자신의 차지 페이즈
교전 도중인 아군 나이트헌트 유닛은 돌격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해당 돌격 능력의 돌격 굴림값이 3 이하라면, 이번 턴에 돌격하지 않은 것으로 취급한다.
 
이하 능력들은 죽음의 오라 키워드를 가진다.
 
* 비명 - 턴 당 한번(아미), 자신의 차지 페이즈
죽음의 오라 능력을 이번 턴에 사용하지 않았고, 이번 턴에 돌격한 아군 나이트헌트 유닛을 선택한 후, 1" 이내의 적 유닛을 하나 대상으로 지정한다.
다만, 해당 나이트헌트 유닛보다 모델 숫자가 적은 적 유닛만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다.
 
이번 턴 동안, 해당 적 유닛은 공격의 명중 굴림값에 -1
 
* 기절 - 턴 당 한번(아미), 자신의 차지 페이즈
죽음의 오라 능력을 이번 턴에 사용하지 않았고, 이번 턴에 돌격한 아군 나이트헌트 워머신/기병 유닛을 선택한 후, 1" 이내의 적 유닛을 하나 대상으로 지정한다.
 
이번 턴 동안, 해당 적 유닛은 세이브 굴림값에 -1
 
* 마비 - 턴 당 한번(아미), 자신의 차지 페이즈
죽음의 오라 능력을 이번 턴에 사용하지 않았고, 이번 턴에 돌격한 아군 나이트헌트 히어로 유닛을 선택한 후, 1" 이내의 적 유닛을 하나 대상으로 지정한다.
 
이번 턴 동안, 해당 유닛은 스트라이크-라스트
 

배틀 포메이션 - 죽음의 추적자

* 도망칠 곳은 없다.

아군 나이트헌트 유닛들은 런, 리트릿 능력을 사용한 턴에도 돌격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추가로, 아군 나이트헌트 유닛들은 리트릿 능력을 사용할 때, 모탈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나머지 배틀 포메이션은 순간이동/리저브를 제공하는 소실하는 망령, 영웅 저격&강화의 저주받은 이들의 사냥꾼, 블랙 코치 특화인 죽음의 행렬이 있다.
 

아르카나, 인카네이션

전용 학파 - 셰이드미스트 6+ (언리미티드)

이 주문을 시전할 아군 나이트헌트 마법사를 하나 선택하고, 3 이상의 모델로 구성되었으며, 시전자 12" 이내에 완전히 들어간 시야에 보이는 아군 나이트헌트 유닛을 하나 선택한 뒤, 2D6으로 시전 굴림을 굴린다.
다음 내 턴이 시작할 때까지, 해당 유닛을 대상으로 하는 피해 굴림값에 -1
 
히어로 대상으로는 사용할 수 없고, 호스트/해로우 등 대상 범위에 아슬아슬한 유닛들이 있어 로스터 구성부터 고려하는게 좋으리라 생각된다.
 

레이디 올린더는 베일 들추기 능력이 강력한 사격으로 대체됨. 악인에게 안식은 없다는 기존의 전장의 모든 아군 2+ D6 모델 부활에서, 확정으로 체력 종합 D3+3만큼 모델 부활로 변경됨. 
 

비탄의 모타크는 기존의 커맨드 5+ 실패에서, 12" 이내의 적 유닛들은 점령 수치에 -3로 바뀌어 위력적으로 바뀜. 비탄에 잠긴은 기존 명중 디버프, 아군 버프에서 모든 종류의 명중, 피해, 세이브 굴림값 긍정 보정치 제거로 변경됨.
 
근접 화력에서 소폭 너프가 있었으나, 예측된 변경사안 중 하나였고, 전반적으로 능력의 안정성이 더욱 높아짐.
 

레익노르 그림헤일러는 큰 변화 없이 기존의 컨셉을 유지함. 시체 양초가 와드를 굴리지 않는 트루 데미지로 문구가 확정되어 있고, 자해시 주문 시전값 +3에서, +1에 시전 횟수 증가로 변경됨. 자신의 히어로 페이즈 한정에서, 아무 페이즈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쏠쏠한 견제기로도 사용 가능해짐. 전용 주문은 변한게 없지만, 엄숙한 정의 능력이 마법사 한정에서 사제로 확장되어 더욱 유용해짐.

 
펠리퍼에 돌격시 데미지 증가가 붙어, 암울한 정의와 함께 조합하면 적 마법사, 사제 암살자로 활약할 수 있을 것임.

드레드블레이드 해로우는 기존 히어로에서 일반 유닛으로 변경됨. 충성심의 저주는 이 유닛이 돌격한 턴 한정으로 넓은 범위 내 아군 나이트헌트 유닛들의 점령 수치에 +3 보너스를 제공하고, 영적인 분해는 매 이동 페이즈마다, 이 유닛을 전장 원하는 지점에 재배치할 수 있음.

 
돌격하고 열심히 고춧가루 뿌리며 괴롭힌 다음, 전투에서 살아남으면 도망가버리는 얌체 플레이가 가능해짐.

미르모운 밴쉬는 드디어 운드가 2가 되었고, 마법 저항 능력이 소폭 변경됨. 범위 내 아군 나이트헌트 유닛이 주문의 대상으로 지정되면 보너스를 받고 언바인드를 시도하며, 해제하면 시전자에게 D3 모탈 데미지를 입힘.
 
스튜디오 디자이너는 이번 인덱스에서 유닛의 역할이 다시 정해지는 변경이 있었다고 말하며, 공포를 이용해 적에게 디버프를 거는 컨셉을 강화했다고 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