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은 Tzeentch에게 힘을 실어줍니다. 혁명가들이 폭군을 타도하기 위해 봉기하거나 마법사들이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섬뜩한 비밀을 연구할 때, 거래와 혜택으로 응답하는 것은 젠취입니다. 이를 받아들이는 사람은 누구나 끊임없는 변화에 대한 길을 바꾸는 자의 만족할 수 없는 욕망에 사로잡히게 됩니다. 어떤 혁명도 끝나서는 안 되며, 어떤 계획에도 최종 단계가 있어서는 안 되며, 어떤 마법사도 원시 마법의 돌연변이 영향에서 자유로워서는 안 됩니다.
수많은 계획을 조율하면서 Tzeentch는 우주를 통제하는 운명의 실을 잡아당겨 자신에게 유리하게 운명을 조정하려고 시도합니다. 수백 년 전에 취해진 겉보기에 중요하지 않은 결정은 미래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젠취의 제자들은 그들의 주인이 계속해서 엮어내지만 의문의 여지 없이 결실을 맺게 될 무한하고 복잡한 계획에 당황할 수 있습니다.
그들 옆에는 그림자 속에서 음모를 꾸미지 않을 때 마법처럼 부풀어 오른 체격을 부여하는 필멸의 아케이나이트들이 있습니다. 교활한 마법을 사용하는 것보다 잘 훈련된 왕국의 군대를 지배하는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개인적인 야망이 무엇이든, 젠취의 제자들은 모두 하나의 목표로 통합되어 있습니다. 즉, 모탈 렐름의 운명을 뒤틀어 변화를 이루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그들은 그들의 주인인 Great Mutator의 우위를 확보합니다.
배틀 트레잇
* 운명의 대가
주사위를 9개 굴려, 전장 한 구석에 기록해둔다.
이 주사위들은 운명 주사위라 부르며, 게임 도중 주사위 값을 변경하기 위해 소모할 수 있다.
한번에 9개를 초과하는 운명 주사위를 가질 수 없다.
전투 동안, 아군 디사이플 오브 젠취 유닛의 아래 목록의 주사위를 굴릴 때, 운명 주사위를 사용할 수 있다.
만약, 해당 굴림이 2D6 등 하나 이상의 주사위를 소모한다면, 필요한 주사위 개수 만큼 운명 주사위를 소모해야만 한다.
운명 주사위로 대체된 모든 굴림은 보정받지 않은 것으로 취급되며, 리롤할 수 없고, 다른 아군의 능력으로 변경되거나 보정될 수 없다.
(다만, 적 능력에 의해서는 보정될 수 있다.)
운명 주사위는 리롤에 사용할 수 없다.
- 주문 시전 굴림 (Cast)
- 주문 해제 굴림 (Unbind)
- 추방 굴림 (Banishment)
- 런 굴림
- 자신의 턴의 돌격 굴림
- 명중 굴림 (Hit)
- 피해 굴림 (Wounds)
- 방호 굴림 (Save)
* 젠취의 방화 - 턴 당 한번(아미), 아무 사격 페이즈
이번 턴에 위어드플레임 주문 능력이나 위어드플레임 능력을 가진 무장에 피해를 받은 적 유닛을 하나 대상으로 지정한다.
대상으로 지정한 유닛은 '불탐' 키워드를 얻는다.
* 불타오르는 위어드플레임 - 턴 당 한번(아미), 아무 턴 종료시
불탐 키워드를 가진 각 적 유닛마다 D3을 굴려, 굴림값 2+로 굴림값 만큼의 모탈 데미지를 입힌다.
굴림값 1이 나오면, 해당 유닛은 불탐 키워드가 사라진다.
* 소화
불탐 키워드를 가진 적 유닛이 피해를 회복하거나, 제거된 모델을 복귀시키는 능력을 사용할 때, 회복/복귀 대신 불탐 키워드를 제거할 수 있다.
배틀 포메이션 - 위어드플레임 호스트
* 변이성 지옥불
불탐 키워드를 가진 적 유닛들은 공격의 피해 굴림값에 -1
다른 배틀 포메이션인 아케나이트 카발은 소환물 카운터 컨셉을 받았고, 나머지 2개는 악마 소환, 짱고어 지원 컨셉이라고 함.
전용 마법 - 변화의 학파
* 스폰 변환 (CV 7+)
이 주문을 시전할 아군 디사이플 오브 젠취 마법사를 하나 선택하고, 시야에 보이는 12" 이내의 적 유닛을 대상으로 지정한 뒤, 2D6을 굴린다.
대상은 D3 모탈 데미지의 피해를 받는다. 만약 이 능력으로 모델이 제거되었다면, '결정된 숙명대로' 능력으로 대기 중이거나, 파괴된 아군 젠취의 카오스 스폰 유닛을 하나 선택한다.
선택한 유닛이 '결정된 숙명대로' 능력으로 대기중이라면, 대상 유닛의 교전 범위 이내에 해당 유닛을 배치한다.
선택한 유닛이 제거된 모델이라면, 동일한 유닛으로 대체한 뒤, 대상 유닛의 교전 범위 이내에 해당 유닛을 배치한다.
각종 소환 능력 제거에 맞춰, 스폰 또한 맨땅에서 나타나는게 아니라 부활 능력 제공으로 조금 변형됨.
일반적으로 대체된 유닛은 다시 대체될 수 없다만, 스폰은 전용 규칙인 '변이의 흐름' 능력으로 예외라고 함.
카이로스 페이트위버
특유의 마법 밑장빼기 '마법의 대가' 능력은 주문 해제에는 적용되지 않게 변경됨. (주문 시전시 낮은 굴림을 높은 굴림으로 변경함)
'주술의 전조'는 여전히 넓은 범위 내 아군 젠취 마법사에게 주문 시전 보너스를 제공하나, 마찬가지로 해제 보너스는 사라짐.
전용 마법은 기존 로어 마법이던 '비전 조종'으로 변경됨.
먼 거리에서 치명적인 디버프를 가할 수 있는 능력이라 강화된 근접 능력과 조합하면 나쁘지 않으리라 생각됨.
3레벨 마법사를 유지하고 있으며, 와드(5+)이 생긴건 나름 버프라 생각함.
'영원의 예언자' 능력은 배틀 택틱과 상호작용하는 기묘한 능력으로 변경됨.
이미 성공한 택틱을 다시 한번 시도하거나, 이번 턴에 2개의 배틀 택틱을 시도해 볼 수 있는 흥미로운 능력임.
건트 서모너
아군에게 대기 능력을 제공하는 '은탑의 하수인'은 배치 범위가 조금 늘어난 대신, 데려갈 수 있는 유닛 숫자가 줄어들었다.
전용 마법 '렐름게이트 왜곡'은 대기 중인 유닛을 배치할 때, 더 넓은 범위에 배치하고-적과 가깝게 배치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음.
윈거리 공격기가 조금 강화되어 짤딜은 넣을 수 있는 수준으로 변경된것과 와드(6+)이 생긴건 나름 버프
젠취의 눈, 커슬링
위어드플레임이 키워드가 있는 공개된 첫 유닛, 모탈-데몬 방화 컨셉의 유닛들이 가지고 있는듯
'비전 방해자' 능력은 주문 해제에 성공할 때마다, 적의 파워 레벨을 낮춰 상대방의 마법 플랜을 박살낼 수 있음.
전용 마법 '마력 주입'은 자가 버프로 시전에 성공하면 위협적인 관통력과 데미지를 가지지만, 이번 스텟 변경의 영향으로 힛/운드가 낮아진건 악재임.
그래도 전반적인 공방 스텟은 유지되어 너프를 좀 맞은 유사 유닛들에 비하면 훨씬 상황은 좋음.
핑크 호러
운드가 늘어나고, 공격 스텟이 전반적으로 개선됨.
'광란의 분열'은 맨 땅에서 블루호러를 소환해내는 능력에서, 주변 아군 블루 호러를 2모델씩 복귀시키는 것과, 자폭하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하게끔 변경됨.
와드(6+)이 스리슬~쩍 돌아온 것도 나름의 위안
스튜디오에서는 상대방을 각종 디버프로 견제하며, 젠취만의 독창적인 능력으로 독특한 플레이를 진행하게끔 변경했다고 함.
전용 무기 키워드가 이번 판본 내에서 존재할 수 있음을 확인해준건 보너스라 생각됨.
기존의 개노잼 마법폭격 벽덱이던 젠취도 상대방과 상호작용하게끔 변경한게 매우 긍정적인 변경점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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