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배를 향한 영원한 탐구에서 나가쉬는 그의 거대한 군대의 대열을 채우기 위해 언데드 하인들을 소집했습니다. 소울블라이트 그레이브로드는 그의 가장 강력한 부하 중 하나로, 산 자들에 대한 그의 끝없는 캠페인에 끔찍한 피의 갈증, 한밤의 마법, 미묘한 영향력을 제공합니다. 이 저주받은 뱀파이어들은 위대한 강령술사를 섬기는 살아 없는 노예 무리를 지휘합니다.
언데드 귀족 여러분, 뱀파이어는 나가쉬의 손에 의해 필멸의 영역에서 처음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불사의 신은 무덤 모래 아래 묻힌 샤이쉬의 깊은 곳에서 깨어났습니다. 그의 첫 번째 행동은 그의 이름으로 지하 세계를 정복하기 위해 언데드 하수인들을 소생시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군대에는 지휘관이 필요했기 때문에 그는 에테르에 손을 뻗어 강력한 죽음의 대리인의 영혼을 회수했습니다. 이 모타크 중에는 최초의 뱀파이어인 만프레드 폰 칼슈타인, 네페라타 및 우쇼린이 있었습니다.
충성심이 가장 강한 이 부관들은 필멸자들에게 피의 입맞춤을 퍼붓기 시작했고, 그들을 뱀파이어로 변모시키기 시작했습니다. 뱀파이어는 수은의 속도, 초자연적인 힘, 마법의 기량을 축복받은 영원한 생물입니다. 그러나 강령술에서 태어난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소울블라이트 저주의 힘과 불멸성은 끔찍한 대가를 치르게 됩니다. 그것은 모든 뱀파이어의 내면에 숨어 있으며, 그들이 여전히 집착하고 있는 인류의 잔해를 모두 압도할 만큼 위협적인 피에 대한 짐승 같은 굶주림을 유발합니다.
그들이 이 굶주림에 탐닉하고 잔인하고 잔혹한 악몽이 되거나 궁정의 전통과 자제의 서약을 스스로에게 강요하는 것과 상관없이, 모든 뱀파이어는 산 자를 정복하고 정복하고 타고난 강령술 능력을 사용하여 강력한 언데드 군대를 일으키고 위대한 제국을 개척합니다. 독립적인 사고가 가능하고 종종 끝없는 내부 계획에 연루되는 소울블라이트 그레이브로드의 지배에 대한 최우선적인 욕구는 궁극적으로 나가쉬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네페라타와 만프레드는 나가쉬를 직접 섬기며 각각 피와 밤의 군단을 통치합니다. 외적인 굴종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둘 다 항상 상대방의 영역을 주시하는 단호한 계획가입니다.
만프레드는 뛰어난 전술가로, 자신이 속박에서 벗어나기 위해 비밀리에 비밀리에 강령술 연구를 추구하면서도 교활하게 지휘하는 엘리트 전사들로 구성된 군대를 양성합니다. 그의 라이벌인 네페라타는 눌라미아 뱀파이어들과 함께 군사적 기량을 과시하는 동시에 그녀의 궁정을 음모와 음모의 온상으로 만들고, 그녀의 난공불락의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 수백 가지의 복잡한 계획과 반격 계획을 펼칩니다.
다른 뱀파이어들은 모탈 렐름(Mortal Realms)에 뿌리를 내린 수많은 왕조 중 하나에 속하며, 각 왕조는 가장 강력한 세력이 지배하는 복잡한 관계망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들의 대규모 군대는 사악한 강령술로 되살려진 무자비한 데스래틀 스켈레톤, 오래전에 죽은 왕국에서 약탈한 흑기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네크로맨서들은 데드워커 좀비 떼로 이들 대열을 강화하는데, 갓 언데드로 변한 이들은 그들의 썩어가는 무게로 산 자들을 질식시키는 희생양 부대로 활용됩니다.
각 왕조는 그들이 거주하는 영역과 그들을 낳은 뱀파이어에 의해 형성됩니다. 이 어둠의 종족 중 최고는 비르코스, 아벤고리, 카스텔라이 왕조입니다. 늑대화의 저주에 시달리는 뱀파이어 가문의 지배를 받는 비르코스는 울부짖는 소리의 합창단 아래에서 적을 사냥하며, 거대한 다이어 울프 무리를 지휘하여 먹잇감을 쓰러뜨립니다. 아벤고리는 악몽 같은 공포의 궁정이며, 그들의 뒤틀린 형태는 소울블라이트 저주에 자신을 완전히 내맡긴 결과입니다. 카스텔라이 왕조의 진홍빛 성채에서 보드라이 왕자와 그의 전쟁 수행자들, 오만한 혈기사들이 나타나 무술을 연마하면서 하급 적들을 발 밑으로 짓밟습니다.
강령술의 힘으로 강화된 소울블라이트 그레이브로드는 정복을 위해 끈질기게 노력하고 있으며 언젠가는 산 자들보다 더 많은 수를 차지할 것입니다.
배틀 트레잇
* 굶주림 - 턴 당 한번(아미), 턴 종료시
이번 턴에 전투 능력을 사용한 아군 뱀파이어 유닛들을 선택한다.
해당 유닛들은 피해를 D3만큼 회복한다. 만약, 이번 턴에 전투 능력으로 적 유닛을 파괴했다면, 2D3만큼 회복한다.
* 불안정한 죽음 - 배치 페이즈
아직 배치되지 않은 아군 데드워커, 데스래틀 유닛을 하나 선택한다.
해당 유닛을 무덤에 묻어 대기시킬 수 있다. 해당 유닛은 배치된 것으로 취급하고, 전장에 배치된 유닛 이상으로 대기시킬 수 없다.
* 시체 소생 - 자신의 이동 페이즈
무덤 속에서 대기중인 아군 유닛을 하나 선택한다.
해당 유닛을 지형 6" 이내에 완전히 들어가며, 적 9" 바깥에 위치하게끔 배치한다.
* 죽음의 부름 - 턴 당 한번(아미), 아무 히어로 페이즈
전장의 아군 소울블라이트 그레이브로드 히어로를 하나 선택하고, 해당 유닛 12" 이내에 완전히 들어간 아군 데드워커, 데스래틀 유닛을 3개까지 대상으로 지정한다.
대상 유닛이 피해를 입었다면, 피해를 3만큼 회복한다.
만약 대상 유닛이 피해를 입지 않았다면, 총합 체력 3만큼 모델을 복귀시킨다.
* 끝없는 군세 - 1cp, 턴 당 한번(아미), 아무 이동 페이즈
2 이상의 모델로 구성된 유니크가 아닌 아군 데드워커, 데스래틀 유닛을 하나 선택한다.
해당 유닛의 모델 숫자의 절반으로 구성된 대체 유닛을 아군 소울블라이트 그레이브로드 12" 이내에 완전히 들어가거나, 지형 6" 이내에 완전히 들어가며 적 9" 바깥에 위치하게끔 배치할 수 있다.
만약, 자신의 이동 페이즈라면, 적 9" 바깥 대신, 적 3" 바깥에 배치할 수 있으나, 이번 턴 동안 차지 능력을 사용할 수 없다.
크게 바뀐건 없으나, 부활이 매우 안정적으로 변경되었다.
끝없는 군세의 파괴된 유닛 부활은 CP 소모가 있지만, 실패 리스크가 완전히 사라졌고, 죽음의 부름 또한 모든 턴에 사용 가능해 더 잘 부활시킬 수 있게끔 변경되었다.
뱀파이어 특유의 흡혈은 기존의 원성이 받아들여져 소폭 너프되었으나, 조건 자체는 조금 더 완화되어 0킬의 위험성이 높았던 뱀로 등 일부 유닛들에게는 나름의 옆그레이드로 적용된다.
배틀 포메이션 - 죽음의 행군
* 뼈와 검의 파도
아군 데스래틀 유닛들은 돌격 한 턴 동안, 자신보다 적은 모델로 구성된 유닛을 대상으로 공격할 때, 근접 공격의 렌드 수치에 +1
나머지 배틀 포메이션은 네크로맨서 위주의 부활 강화, 뱀파이어로드 위주의 마법or근접 강화, 데드워커 호드 강화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아르카나, 인카네이션
* 생명령 전이 (CV 7+, 무제한)
이 주문을 시전할 아군 소울블라이트 그레이브로드 마법사를 하나 선택하고, 해당 유닛 18" 이내의 시야에 보이는 적 유닛 하나를 대상으로 지정해 주문을 시전한다.
대상 유닛의 모델 숫자만큼 주사위를 굴린 후, 각 굴림값 6마다 대상 유닛에게 1 모탈 대미지의 피해를 입힌다. 만약, 이 주문으로 적 모델이 제거되었다면, 시전자는 피해를 D3만큼 회복한다.
기존 마법과 비교할 때, 범용성이 조금 더 좋아졌고, 무제한&뱀파이어 제한 삭제로 취약한 네크로맨서의 유지력에 약간 도움이 되게끔 변경되었다.
라두카르 더 비스트
다 같이 사이좋게 너프먹는 가운데, 괴수 키워드가 붙은 미친 학살자로 돌아왔다.
기존 공격 횟수 +1 버프인 사냥의 외침이 피해 굴림값 +1로 변경되었지만, 근접 공격의 대미지가 크게 늘어났고 마법사가 되었다.
드러난 야성의 효과로 매 턴이 종료될 때마다, 교전 도중이 아니라면 D6" 만큼 이동 가능한데, 교전 범위를 침범할 수 있어 쉽게 떨쳐내기도 어렵다.
전용 주문 밤의 갑주는 기존 패시브 효과를 주문으로 옮긴 자신을 대상으로 한 모든 공격의 명중/피해 굴림값 -1 효과로, 확정이 아닌게 아쉽긴 할 수 있으나 다른 버프를 생각하면 불평하기 어려워보인다.
라우카 바이
위에서 미친 변경이 이루어지는 동안, 소소하게 안정적으로 변했다.
세이브 감소 추세에 맞춰 4+ 세이브가 되었다만, 여전히 광역 렌드 감소 디버프인 악몽의 장막이 있어 튼튼하다.
전용 주문인 여왕의 지시가 사용하기 편리한, 몬스터 공격 횟수로 변화하여 괴수 컨셉에서의 사용은 더욱 버프되었다.
전용 램페이지인 꿰뚫은 발톱은 독특하게 체력이 높은 적에게 더 쉽게 많은 피해를 입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괴수&히어로 암살에도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블러드 나이트
기존에 비해 좀 더 보병 학살자의 정체성이 강화되었다.
파멸의 기수가 운드 제한이 아닌 보병을 기준으로 적용되기에, 괴수 보병&히어로 상대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먼지에 짓밟다 능력과 변경된 규칙의 궁합이 좋은데, 돌격 이동 중 관통해 지나간 적 유닛을 하나 골라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이 능력으로 적 히어로를 견제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파워 쓰로 커맨드와 궁합이 매우 좋은 기병인 만큼,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리라 생각된다.
발가이스트
놀랍도록 바뀐게 없으나, 죽음의 활강이 대기 대신, 매 자신의 이동 페이즈마다 재배치 될 수 있는 능력으로 교체되었다.
펠 뱃의 미션 수행 능력이 크게 너프된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해당 포지션을 어느정도 계승할 것으로 보인다. (그래봤자 큰 차이는 없어보인다.)
스튜디오 디자이너들은 기존 소블의 높은 뱀파이어 의존도를 낮추는 한편, 히어로와 대규모 잡병들이 조화를 이루게끔 변경했다고 한다.
뱀파이어 병종의 강력함이 잘 드러나게끔 판본이 전반적으로 조정된 만큼, 정예 병력들이 활약하기 좋다고도 한다.
'에이지 오브 지그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덱스-프리뷰) 슬레이브 투 다크니스 (0) | 2024.06.19 |
---|---|
인덱스-프리뷰) 세라폰 (0) | 2024.06.19 |
인덱스-프리뷰) 크룰보이즈 (1) | 2024.06.14 |
인덱스-프리뷰) 루미네스 렐름로드 (2) | 2024.06.14 |
인덱스-프리뷰) 도터즈 오브 케인 (1) | 2024.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