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 오브 지그마

인덱스-프리뷰) 세라폰

오거맨 2024. 6. 19. 19:14

모탈 렐름이 존재하기 오래 전에, 올드 원(Old Ones)으로 알려진 신비한 신과 같은 존재의 종족이 현실을 재구성하기 위해 불가능할 정도로 복잡한 계획을 고안했습니다. 이 위대한 계획이 적절하게 수행되도록 하기 위해 그들은 슬란으로 알려진 강력한 양서류 비전술사가 이끄는 냉혈한 파충류 가신 종족인 세라폰을 만들었습니다. 수천 년이 지난 오늘날까지도 세라폰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무엇을 잊든 이 위대한 계획이 성취되도록 끊임없이 싸우고 있습니다.

 

세라폰은 원래 존재했던 세계(World-that-Was)에 기원을 두고 있으며, 고대 사원과 올드 원이 건설한 기술은 슬란이 그들의 주인의 계획을 참을성 있게 따랐을 때 거의 활성화되지 않았습니다. 마침내 카오스에 무너졌을 때, 이 사원들은 깨어나서 귀중한 마법사 사제들을 데리고 하늘로 솟아올랐습니다.

 

그들은 한 시대 동안 창공에 앉아 있었지만 결국 우주의 소용돌이치는 에너지가 모탈 렐름으로 합쳐졌고, 적절한 때가 되자 슬란이 그들의 사원 배에서 나타나 새로운 병사들이 휘젓는 웅덩이를 낳았고 모두가 임무를 수행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위대한 계획의 다음 단계. 이들 함선 중 일부는 상륙하여 세라폰이 전쟁을 위해 진군하는 번화한 도시를 만들었고, 다른 함선은 슬란이 미래를 점치기 위해 별을 바라볼 때 하늘에 머물렀습니다.

 

도착 이후 많은 것이 변했으며, 이제 세라폰은 카오스 신과 그 수행자들의 새로운 활력, 불사의 신의 포악한 군단, 파괴의 세력이 가져온 재앙, 심지어 동맹국의 선의의 간섭에도 저항합니다. .

 

세라폰은 단일 종이 아니라 엄격한 카스트 구조에 의해 지배되는 사회를 형성하는 집단입니다. 맨 위에는 슬란이 앉습니다. 이 크고 두꺼비 같은 생물은 오래 전 다섯 번 산란하는 동안 태어났으며, 올드 원의 계략에 특별히 관여하여 스킹크 수행자들에게 모호한 예언과 점술을 전했습니다. 그들은 다른 종족에게 큰 존경심을 불러일으키며, 적을 쓸어버리고 에테르에서 전쟁군주를 소환하기 위해 섬뜩한 힘을 휘두르는 비할 데 없는 주문 시전자입니다.

 

그 중 가장 뛰어난 사람은 로드 크로악입니다. 첫 번째 산란의 ​​마지막 존재인 그는 자신의 육체를 버리고 죽음 자체를 초월하여 점점 커져가는 카오스의 힘으로부터 현실을 방어한 고대 존재입니다. 그의 힘은 그의 미라 형태에 달라붙은 영혼조차도 하늘과 땅을 똑같이 쪼개버릴 수 있을 만큼 강력합니다.

 

세라폰 사회를 운영하여 거대한 사원선과 뻗어나가는 사원 도시가 중단 없이 기능할 수 있도록 하는 임무를 맡은 것은 바로 스킹크입니다. 스킹크 수행원은 슬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전념하고, 다른 수행원은 강력한 크록시거 노동자를 돌보는 임무를 맡습니다. 스킹크 코호트는 척후병과 정찰병으로 전쟁에 나가고, 대담한 스킹크는 솟아오르는 테라돈과 리퍼닥틸을 타고 이동하거나 바스티라돈, 스테가돈, 살아있는 포병으로 사용되는 불타는 도롱뇽인 스폰 오브 초텍과 같은 더 인상적인 전쟁 짐승을 마스터합니다.

 

사우루스 워리어는 전장을 지배한다는 단 하나의 목적을 위해 길러진 근육입니다. 사우루스는 정신없는 기계가 아니라 위대한 계획을 완성하는 데 전념하여 위협하는 자를 파괴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할 전투 중심의 지성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계산적인 결속력을 가리는 맹렬함으로 이 임무를 추구합니다.

 

사우루스는 아그라돈이나 카르노사우루스와 같은 최상위 포식자를 길들이는 회색빛 짐승인 Oldbloods와 Scar-Veterans의 지휘를 받습니다. 세라폰이 개입할 때, 그것은 올드 원이 존재로 만든 형언할 수 없지만 공리적인 계획의 표현으로서, 우주적 정확성으로 휘두르는 무자비한 힘과 마법적인 힘의 세심하게 고려된 균형입니다. 별의 무리에 맞서는 것은 헤아릴 수 없는 지성의 의지에 직면하는 것입니다.

 

배틀 트레잇

 

* 위대한 계획 - 게임 당 한번, 배치 페이즈

다음의 별자리 능력 중 하나를 선택한다.

이번 게임 동안 해당 별자리의 효과가 적용되나, 나머지 별자리의 효과는 '위대한 계획의 미래' 규칙의 조건이 만족되지 않는 한 적용되지 않는다.

 

* 위대한 계획의 미래 - 게임 당 한번, 3라운드가 시작할 때

다음의 조건이 만족되었을 때, 배치 페이즈에 선택하지 않은 별자리 중 하나를 선택한다.

 

- 길들이는 자, 잇즐: 3 이상의 적 유닛이 파괴되었다면

- 보존하는 자, 퀘즐: 아군 영역에 적 유닛이 없다면

- 전달하는 자, 소텍: 적 제너럴이 교전 범위 이내에 있거나, 제거되었다면

- 바라보는 자, 테폭: 아군 슬란이 전장에 있고, 그 어떤 아군 슬란도 교전중이지 않고, 파괴되지 않았다면

 

추가 별자리를 선택한 후, 위대한 계획으로 선택한 별자리에 추가로 효과를 적용받는다.

 

* 길들이는 자, 잇즐

아군 세라폰 유닛들의 컴패니언 무장들은 크리(힛2) 효과를 얻는다.

 

* 보존하는 자, 퀘즐

아군 영역에 완전히 들어간 아군 세라폰을 대상으로 한 근접 공격은 렌드 수치에 -1

 

* 전달하는 자, 소텍

아군 세라폰 유닛들의 이동 수치에 +2"

 

* 바라보는 자, 테폭

아군 세라폰 유닛들의 마법 시전 굴림값에 +1

 

'상대방을 보고' 올드원의 별자리 중 하나를 선택해 이번 게임 동안 버프를 받는 컨셉으로 배틀 트레잇이 변경되었다.

전반적으로 스타본 컨셉에 맞게 능력이 구성되어 있으나, 기타 언급을 보면 추후 다시 분할될 가능성이 보인다.

4가지 효과가 전부 강력한 편이라, 아미 구성 따라 잇즐/퀘즐/테폭 중 하나 고르고 소텍, 잇즐 정도를 3라운드 쯤 추가로 선택하는게 좋아보인다.

 

배틀 포메이션 - 선클로 스타호스트

 

* 아지르의 복수심 - 턴 당 한번(아미), 아무 턴이 종료될 떄마다

교전 중인 아군 사우루스, 크록시거 유닛을 3개까지 선택한다.

해당 유닛들은 파일-인 이동을 수행하고, 각 유닛마다 교전 범위 내 적 유닛을 하나 대상으로 지정한다.

D3을 굴려, 2+로 굴림값만큼 모탈 대미지 피해를 입힌다.

 

나머지 배틀 포메이션은 괴수&기병 강화, 순간이동 특화, 스킹크 재배치 컨셉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아르카나, 인카네이션

 

* 미스티칼 언포징(CV 6+, 무제한)

이 주문을 시전할 아군 세라폰 마법사를 하나 선택하고, 해당 유닛의 시야에 보이는 12" 이내의 적 유닛 하나를 대상으로 지정한다.

다음 내 턴이 시작할 때까지, 대상 유닛은 무장의 렌드 수치에 -1

 

세라폰은 다른 팩션에 비해 전용 마법의 개수가 많다는 언급이 있었다.

 

슬란 스타마스터

 

마법사 세이브 감소 추세에 맞춰 세이브가 조금 떨어졌으나, 자체 와드(6+)이 생겼다.

질서의 대가 능력은 큰 변경 없이, 마법 시전 굴림값에 +1 보너스와 함께 주문 해제와 추방의 사거라 제한을 없애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비전 그릇 능력은 18" 이내의 스킹크 마법사를 중계기로 사용해 주문을 시전할 수 있는 효과를 동일하게 유지하고 있으나, 페이즈 제한이 없어 언제든 사용 가능하다.

이제 좀 흔해보이는 천상의 증원군 능력은 턴 당 한번, 자신의 히어로 페이즈에 파괴된 세라폰 유닛을 4+로 증원군으로 부를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강력한 3렙 마법사에, 전용 마법 천상의 균형을 사용하면 다른 세라폰 마법사들의 주문 시전에 보너스를 제공해 여전히 안정적인 지휘관형 마법사로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

 

천상의 증원군은 공개된 증원군 계통 규칙 중 유일한 자기 히어로 페이즈 소환으로, 이후 버프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강력해보인다.

다만, 변경된 규칙으로 이번 턴에 '배치된' 유닛은 이동을 할 수 없음을 기억하고 있어야 한다.

 

사우루스 올드블러드 온 카르노사우르

 

여전히 늘 바뀌는게 없는 무난하고 안정적인 괴수 컨셉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

돌격의 창끝 능력은 먼저 돌격하는데 성공하면, 해당 턴 동안 광역으로 돌격 굴림값에 +1 보너스를 제공한다.

테러는 교전 도중인 모든 적 유닛의 점령 수치에 -2 디버프를 가하며, 전용 램페이지인 피의 광란은 부상당한 적 괴수와 교전시 3+로 스트라이크-퍼스트 효과를 받게끔 변경되었다.

데미지 테이블이 안정적으로 변경되고, 탑승자의 화력이 기존 유물 효과를 기본으로 적용한 수준으로 변경되어 자체 화력은 소폭 버프되었다.

 

테라돈 라이더

 

자벨린&볼라의 스텟이 통합된 대신, 소폭 상향되었고 방어력이 조금 늘어난 대신, 이동 수치가 조금 떨어졌다.

치명적인 화물 능력은 이제 게임 당 한번 대신, 모든 자신의 이동마다 발동하도록 바뀌었고, 화력이 낮아진 대신 상대방의 런을 차단하는 디버프가 붙었다.

기존의 사격 디버프 능력은 그대로 유지되었다.

 

엔진 오브 갓

 

난잡하던 무장과 정신나간 설계의 능력이 간소화되었다.

전용 램페이지인 뿔달린 볏 능력은 돌격한 적 유닛을 하나 지정해, 약간의 모탈 대미지 피해를 입히고, 세이브 버프를 받는 기존 능력을 섞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코스믹 엔진은 자신의 히어로 페이즈마다 코즈믹 파워 토큰을 쌓는 효과와, 이후 토큰을 전부 소모하여 버프를 받는 효과로 나누어져 있다.

자신의 히어로 페이즈에 힘을 비축하는걸 선택하면, 코즈믹 파워 토큰을 '1개' 배치하고, 능력을 사용하면 주사위를 하나 굴리고 보유한 파워 토큰 만큼 보정값을 더한다.

부여 가능한 버프는 3종으로 회복의 빛은 광역 회복, 별빛 소환은 광역 부활, 시간 둔화는 광역 스트라이크-퍼스트 부여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매 턴마다 능력을 사용하는건 도박으로 보이나, 안정적으로 2~3번 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디자이너들은 올드원의 계획대로 움직이는 세라폰들의 움직임을 더 역동적으로 드러내고자, 별자리 위주의 메카니즘을 도입했다고 한다.

기본적으로 세라폰 유닛들의 능력치 자체가 크게 상향되어 주어진 각종 보조 능력으로 이걸 어떻게 살려내는지가 중요한 아미가 되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