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에이지 오브 지그마 플레이 모드에서 사용되는 규칙이며, 스피어헤드를 플레이 하실거라면 퀵 시트와 아래의 규칙만 확인하면 됩니다.
* 모델과 유닛
각 모델은 하나 이상의 구성으로 모여 '유닛'을 구성합니다.
모델이란 베이스를 포함한 미니어처를 의미합니다.
에이지 오브 지그마의 기본적인 규칙은 유닛을 기반으로 적용된다.
* 응집성
유닛 내 모델은 0.5" 이내에 같은 유닛 내 모델이 최소 하나는 있어야만 합니다. (단일 모델 제외)
유닛이 7모델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0.5" 이내에 같은 유닛 내 모델이 2개 이상 있어야만 합니다.
모든 이동은 응집성을 유지하며 수행되어야만 합니다.
* 거리 측정
거리는 각 모델의 베이스의 한 점을 지정하여 측정합니다.
유닛 사이의 거리는 가장 가까운 두 모델의 베이스를 기준으로 측정됩니다.
'완전히 들어온(Wholly within)'은 모델의 베이스까지 완전히 범위 내에 들어가 있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 시야
두 모델 사이에 선을 그을 수 있다면, 시야에 보이는 것으로 취급합니다.
다만, 같은 유닛 내 모델이 아니라면, 아군 모델이라도 시야를 차단합니다.
* 모델 제거&되돌리기
모델을 제거할때는, 가능하다면 반드시 응집성을 유지하며 모델을 제거해야만 합니다.
모델을 되돌릴때는, 응집성을 유지하며 모델을 배치해야만 합니다.
모델을 되돌리기 전, 해당 유닛과 교전 도중이 아니라면 교전 범위를 침범할 수 없습니다.
* 주사위 굴림&보정
리롤은 각 주사위 굴림 당 한번만 가능합니다.
리롤 이후 주사위에 보정값을 더합니다. (증감 1 제한, 방호 굴림값은 감소 제한 없음)
수치 자체를 보정하는 경우에는 [고정->곱하기/나누기->더하기/빼기] 순서로 적용합니다.
피치드 배틀(=토너겜)을 하시려면, 확장 규칙을 추가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확장 규칙은 곧 소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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