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 오브 지그마

인덱스-프리뷰) 마곳킨 오브 너글

오거맨 2024. 6. 5. 21:00

아무리 위대하고 영광스러운 것도 결국에는 쇠퇴하게 마련입니다. 엔트로피는 모탈 렐름의 우주 상수이며, 이 영원한 진실을 구현하는 것은 바로 너글입니다.

 

그의 직업의 도구인 오물과 질병과 상충되는 것처럼 보이는 유쾌한 기질이 특징인 너글은 순환의 창조물입니다. 왜냐하면 부패는 결국 곰팡이, 질병, 구더기의 형태로 싹트고 새로운 생명을 퍼뜨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의 추종자들은 그를 '할아버지'로 알고 있으며 그는 두 팔을 벌려 그의 회중을 환영하며 자신의 선물을 널리 공유하고 결국 모든 현실을 지옥의 수두로 감염시킬 것을 요청합니다.

 

너글을 숭배하는 필멸자들은 그들의 병든 모습을 축복으로 여깁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고통과 절망에 익숙해졌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피는 열광적인 힘으로 타오르고 그들의 몸은 부풀어 오른 살들로 보호받고 있습니다. 그들은 비통한 종소리 ​​속에서 느릿느릿 목적을 가지고 행진하고, 파리 떼도 동반하여 그들이 지나간 자리에 땅을 오염시킵니다. 

 

이 부패는 현실의 벽을 얇게 만들고, 기괴하고 부풀어 오른 악마들과 함께 카오스 영역에서 스며드는 매운 오물을 환영합니다. 이 더러운 생물들은 주인의 정원의 일부를 가지고 다니며 부패의 대순환의 다음 단계를 장려합니다. 그러한 군대는 부패와 파멸을 가져오는 너글의 구더기혈족(Magotkin of Nurgle)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환희로 유명하지만, 너글에게 그의 힘을 부여한 것은 절망입니다. 첫 번째 필멸자가 절망에 굴복한 이후로 할아버지는 그의 일에 전념해 왔습니다. 질병과 부패에 대한 두려움은 자유 도시에 움츠러든 수많은 대중에 의해 더욱 강력해졌고, 그에게 더욱 힘을 실어줄 뿐입니다.

 

너글의 힘은 그레이트 게임의 다른 어떤 플레이어보다 더 많이 잦아들고 쇠퇴하며, 영역을 사로잡는 절망과 부패의 순환과 일치합니다. 피할 수 없는 일이 다가오는 한, 플라이 군주는 결코 진정으로 진압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이 치명적인 전염병과 끔찍한 손실에 휩싸일 때, 종종 큰 전쟁의 여파로 그의 힘은 부풀어 오른다.

 

역병의 신은 질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두 팔 벌려 자신의 무리로 환영하고, 그들이 간구하기만 하면 그들의 고통을 축복으로 바꿉니다. 일단 질병으로 약해진 곳에서는 썩은 살이 벗겨져 썩은 회복력으로 대체됩니다. 그 결과 그의 필멸의 군대는 초자연적으로 강력해졌습니다. 부패한 역병왕과 같은 적들은 느릴 수도 있지만, 두들겨 패는 것은 가능합니다.

 

그의 악마 추종자들 중에서, 비스트 오브 너글은 그들의 주인의 유쾌한 본성을 가장 많이 반영하고, 병든 미소를 지닌 억누를 수 없는 생물들이 전투에 돌입하고, 유쾌한 그레이트 언클린 원들의 격려를 받고, 너글링으로 알려진 악랄한 임프들에게 둘러싸여 있습니다. 반면에 플레이그베어러는 좀 더 심술궂은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왕국의 셀 수 없이 많은 고통을 헤아려야 하는 임무를 맡은 그들은 동족의 난폭한 태도를 발견합니다. 녹슨 칼날을 자르는 이들에게는 그러한 구별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구더기혈족이 집결할 때, 그들은 부자연스러운 분노로 왕국을 굴복시키고 깊은 절망에 빠져듭니다. 그리고 너글의 군대가 각 영역에서 나타나기는 하지만, 그것은 생명의 영역을 그가 사랑하는 정원의 확장으로 뒤틀어 그 무엇보다도 그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을 정복하는 삶의 형태가 아니라면 질병이란 무엇입니까? 너글의 원대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영역이 썩어야 한다면 훨씬 더 좋습니다. 

 

배틀 트레잇

 

* 역병 아버지의 축복 - 턴 당 한번(아미), 아무 턴이 종료될 때

다음의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적용한다.

 

- 주입: 아군 마곳킨 오브 너글 유닛의 교전 범위 이내에 있는 적 유닛을 하나 선택한다. 해당 유닛은 감염됨 키워드를 얻는다.

- 전파: 감염됨 키워드가 있는 적 유닛을 하나 선택한다. 해당 적 유닛 교전 범위 이내의 모든 유닛들은 감염됨 키워들 얻는다.

- 변이: 전장의 모든 적 유닛이 감염됨 키워드를 가지고 있다면, 전원이 1 모탈 대미지의 피해를 입는다.

 

* 절박한 치료법 - 패시브

감염된 적 유닛이 회복이나 제거된 모델을 복귀시키는 능력을 사용할 때, 해당 능력 대신 감염됨 키워드를 제거할 수 있다.

 

* 질병에 무너져 내린 - 턴 당 한번(아미), 아무 턴이 종료될 때

감염된 적 유닛마다 D3을 굴린다. 각 유닛들은 굴림값 2+로, 굴림값만큼 모탈 대미지를 입는다.

 

배틀 포메이션 - 탈리밴드 오브 너글

 

* 질병과 역병의 의인화 - 패시브

2 라운드 이후로, 질병에 무너져 내린으로 받는 모탈 대미지에 +1

 

역병의 기대 대미지를 큰 폭으로 끌어올려, 뒷심을 무지막지하게 강화한다. 

회복 능력이 부족한 아미는 감염 한방에 히어로가 날아가버리는 대참사가 벌어질 수 있다.

나머지 배틀 포메이션은 너글 필멸자 유닛들에게 자폭 부여, 파리 기병 강화, 나무&비스트 강화로 구성되어 있다.

 

아르카나, 인카네이션

 

* 살점 비대화 (CV 7+, 무제한)

이 주문을 시전 할 아군 마곳킨 오브 너글 마법사를 하나 선택한 뒤, 12" 이내에 완전히 들어온 아군 마곳킨 오브 너글 유닛을 하나 대상으로 지정한다.

대상이 피해를 입었다면 피해를 D3만큼 회복하며, 그 외의 경우에는 다음 내 턴이 시작할 때까지, 해당 유닛을 대상으로 한 공격의 피해 굴림값에 -1

 

그레이트 언클린 원

 

이동이 2"나 늘어났다! 이거 뭐 뛰어가다가 멀미 나는 게 아닐까 걱정이 되는 버프다. (잡다한 무장 또한 통합되었다.)

너글의 로커스는 턴 당 한번(아미), 자신의 이동 페이즈에 제거된 데몬 유닛의 절반만큼의 모델로 구성된 대체 유닛을 소환하는 능력인데, 횟수 제한이 없어 여전히 데몬 아미 밥줄로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

전용 램페이지인 오염되어 부푼 은 기존의 한 유닛 대상 폭딜에서 적당한 광역 데미지로 교체되었다.

끔찍하게 잉여롭던 역병의 바람은 이제 장거리 감염 수단으로 대체되며, 굉장히 강력한 공격기로 변화하였다.

 

슬로피티 바일파이퍼

 

너글의 '그새끼' 유닛이던 바일파이퍼는 여전히 역겨운 버퍼 유닛으로 남았다.

즐거운 내장파이프는 3개의 곡조 중 하나를 아군 마곳킨 오브 너글 데몬 유닛에게 적용하는데, 턴 당 한번(아미)라 중복 사용은 불가능하다.

적당한 버프 2개에, 역겨운 방어력을 더 높여주는 디버프 1개로 구성되어 있어 상황 따라 골라 쓰기 편리하다.

 

하빈저 오브 디케이

 

기동성이 크게 향상되었고, 근접 공격이 통합되며 종을 좀 유의미하게 써먹을 수 있게 되었다.

파멸의 종소리는 장거리에서 적 3유닛을 선택해 이동 수치에 까다로운 디버프를 확정으로 먹여버린다.

전용 기도인 쇠퇴의 징조는 무지막지한 점령 디버프로, 라운드 기반이라 상황을 타긴 한다만, 후반에 강화 효과로 터지면 적 대부분을 무력화 시킬 수 있다.

 

퓨트리드 블라이트킹

 

상징적이던 높은 운드가 너프되는 대신, 방어력이 소폭 증가했다.

변화점은 그리 크지 않으나, 그 느린 몸뚱아리로 뛰어나갈 필요 없게 점령한 오브젝트 수비에 유리한 능력을 받았다.

전반적으로 적어진 방어 버프, 체력 효율을 따져보면 실질 방어력은 늘어났으나, 회복기가 늘어난 상황을 감안하면 조삼모사의 느낌이 난다.

 

스튜디오에서는 들불처럼 번져나가는 역병과, 높은 방어력을 바탕으로 한 수비전에 능한 모습으로 너 글을 재설계 했다고 한다.

여전히 느린 이동 속도가 발목을 붙잡기에, 이미 '확보한' 지역을 유지하는데 특화된 능력을 다수 받았다는 점 또한 언급했다.